수업 조회수
33,283
수업 관심도
245
수업 후기수
29
커넥츠 횟수
412
No. 1071111 2017. 12. 10
인증마크
한소연 튜터 (여 , 31) 커넥츠튜터 인증완료
수능수학중등수학고등(문과)
수학 1등급, 공부법에 달렸다!
# 체계적인# 책임감있는# 적극적인
담기 알림
회원리뷰
총 수업 만족도 4.8
con************
5.0
선생님 덕분에 아이가 수학성적이 많이 올랐습니다. ^^ 그렇잖아도 선생님한테 너무 감사해서 인사드리려고 했었는데.. 그동안 신경많이 써주셔서 넘나 감사합니다. 좋은 결과 있으리라 믿어요. 선생님도 너무 잘 지도해주시고 아이도 열심히 했으니까요 ^^ 학교 합격하면 꼭 연락드릴게요 ^^ 거듭 감사드려요~
2017-12-08
더 많은 후기보기 +
학력
덕성여자대학교 수학 (졸업)
경력
8년 이상
수업대상
중학생고등학생재수생일반인고시생
수업형태
개인, 팀(그룹) 모두 가능
시범강의
가능(유료)
수업료
주 2회 50만원 [1회 수업시간 90분]
강력추천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학생들이 공부는 열심히 하지만 성적이 오르지 않아서 흥미를 잃고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수학공부를 더 열심히 하지 않아서 그럴까요? 머리가 나빠서 그럴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공부하는 방법이 잘못되었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 처음부터 수학을 잘 했던 것은 아닙니다. 재수를 했고, 수리영역을 6등급에서 1등급으로 끌어올려 대학에 진학할 수 있었습니다. 잘못된 문제풀이와 질문의 의도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 긴 수험생활을 해야만 했습니다.

 수능수학, 많은 문제풀이와 오랜 시간을 투자하는 것만이 정답은 아닙니다. 그 해답은 공부 방법에 달려있습니다. 과거 수학공부의 실패경험은 학생을 가르치는 지금의 제게 큰 원동력이 되어, 중/하위권 학생들에게서 눈에 띄는 성적향상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이해가 되고 내 것이 되는 강의. 저와 함께하는 수업시간, 학생의 것이 되는 강의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펼쳐보기
수업 진행방식
1) 선행, 양치기 < 올바른 개념학습
 수학은 개념과 원리를 정확히 이해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단원별 연관성이 크고 응용문제를 푸는 데에 기본이 되기 때문입니다. 선행도 좋지만 이해가 뒷받침 되어야하며, 그저 많은 양의 문제만 푸는 것은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증명과 부가설명으로 개념과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가르쳐드립니다.

2) 수업교재 매일 촬영, 나만의 맞춤형 테스트
 학생이 헷갈려하던 공식과 어려워했던 문제들을 날마다 촬영하여 이것으로 시험지를 만들어 다음 수업에 이용합니다. 학생마다 약한 부분과 틀렸던 문제들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일괄된 문제지보다 훨씬 효율적이며, 본인만의 오답노트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3) 정답보다 과정이 중요, 수학적 사고를 해라.
 단순히 정답을 풀이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방식과 유도과정을 거쳐 정답이 도출되는지 파악하여 사고력을 높이는데 주력합니다. 어려운 문제를 마주했을 때 당황하지 않고 한 단계씩 스스로 풀어나갈 수 있는 문제해결능력을 키워드립니다.

4) 식 쓰는 습관이 서술형을 만든다.
 풀이를 중구난방으로 쓰는 습관을 바로 잡고, 식을 올바르게 세우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서술형 대비는 시험 때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평소에 문제를 제대로 푸는 연습을 통해 서술형문제는 물론 시험에서의 고득점을 도와드리겠습니다.
펼쳐보기
수업 경력과 포부
- 수학 전공, 교육심리학 외 교직과목 이수
- 현) 방배동 스카이입시학원 청심국제고반 수학 강사
- 전) 대치동 국제학교 수학 강사 (SAT, AB/BC Calculus)
- 현, 전) 방배동, 서초동, 한남동 내신/수능과외 8년
- 전) 대학 내 전공생, 타과생 대상 미분적분학 강의 2년 (교재 : James Stewart – Calculus)


여러분, 공부하느라 많이 힘드시죠? 수능이라는 긴 대장정에서 학업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흔들림 없는 정신력과 마음가짐입니다. 같은 학창시절과 긴 수험생활을 먼저 보냈던 선배로써, 학생에게 멘토가 되어드리겠습니다. 어려운 문제가 있으면 이야기 나눌 수 있고 학생이 힘이 들 땐 믿고 의지될 수 있는 언니, 누나이자 친구 같은 선생님이 되겠습니다.

 성적이 제자리여서. 오르지 않는다고 해서. 어렵다고 해서. 수학을 포기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누구에게나 가능성과 잠재력이 있습니다. 아직 드러나지 않은 것 뿐 일거에요. 저는 제 자신에게서, 그리고 제가 가르쳐온 학생들에게서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올바른 공부법과 절실함, 그리고 노력이 뒷받침된다면 반드시 해낼 수 있습니다. 본인을 믿고 앞만 보고 걸어가세요. 대한민국 모든 고3, 그리고 수험생 분들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펼쳐보기
위로